올해 상반기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로 1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국민의힘 김학용 의원실이 국토안전관리원으로부터 제출받은 건설 현장 안전사고 현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안전사고는 3217건 발생했다.사고 유형으로는 넘어짐이 734건으로 가장 많았고, 떨어짐 493건, 물체에 맞음 395건, 끼임 325건, 부딪힘 303건, 절단·베임 202건 등이었다. 기
긴 설 연휴로 잠잠한 모습을 보였던 분양 시장이 2월 셋째 주 전주의 분양 물량보다 2배 가량 늘어나며 본격적으로 개시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셋째 주에는 전국 12곳에서 총 7482가구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는 지난주에 비해 2배 정도가 늘어난 공급 물량이다. 오피스텔, 주상복합, 공공분양, 공공임대가 포함됐지만, 행복주택은 제외된
‘아파트 브랜드가 수주를 좌우한다.’ 국내 도시정비사업 시장이 호황을 보이면서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치열하다. 아파트 브랜드는 단순히 로고나 디자인 개념을 넘어 이제 아파트의 가치를 평가하는 척도가 됐다. 이에 자체 브랜드가 없는 건설사들은 막대한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하며 지주회사 또는 계열사의 브랜드를 사용한다. 올해 가장 많은 수수료를 지불한 주
현대엔지니어링, DL건설(옛 대림건설) 등 대형 종합건설사의 자회사들이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자랑하고 있다. 11일 건설 업계에 따르면 모기업과 브랜드를 공유하는 등 대기업 ‘이름값’과 탄탄한 자금력이 이 같은 성장에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가장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곳은 DL이앤씨 자회사 DL건설이다. DL건설은 1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2국산 카네이션 거래 작년보다 37% 감소…수입산과 가격경쟁 밀려
3 尹대통령, 9일 오전 10시 대통령실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
4최상목 부총리 "1인당 GDP 4만불 달성 가능할 것"
5높아지는 중동 긴장감…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임박 관측
6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반도체 롤러코스터 계속될 것"
7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8'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9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